금감원장, 저축은행 업계에 “취약계층 지원·다중채무자 관리 강화” 당부_새로 가입하고 승리하세요_krvip

금감원장, 저축은행 업계에 “취약계층 지원·다중채무자 관리 강화” 당부_조아오 시마오 포커 코스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저축은행 업계에 채무상환능력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취약계층에 대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재점검하고 지원이 확대되도록 배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중채무자 비중이 이미 높은 상황이고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관리를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복현 원장은 오늘(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저축은행중앙회에서 14개 저축은행 CEO와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생활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중금리 대출이 지속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금리 상승기에 금융소비자가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금리인하요구권 안내를 강화해달라”며 “취약계층 지원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만전을 기대달라”고 밝혔습니다.

이 원장은 또 3개 이상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는 다중채무자 대출의 건전성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며 다중채무자 대출에 대한 여신심사 및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선제적으로 대손충당금을 적립해 부실 가능성에 대비해야겠다고 말했습니다.

2019년 말 69.9%였던 저축은행 가계대출 중 다중채무자 비중은 2020년 말 71.2%까지 상승했고, 지난 5월 말에는 75.8%를 기록했습니다.

기업대출에서는 부동산 관련 업종의 대출 쏠림현상과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의 사업리스크 확대가 우려된다며 업종별 한도관리를 강화하고, 전체 PF 사업장에 대한 사업성을 평가한 후 리스크에 상응하는 대손충당금을 적립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이 원장은 “최근 일부 대출모집인이 서류를 위변조하면서까지 불법 사업자주택담보대출을 주도한 사례가 적발됐고, 거액의 횡령사고도 잇달아 발생했다”라며 “대출 취급 시 차입 목적 등을 철저히 심사하고 대출 취급 후에도 유용 여부를 면밀히 점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