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카탈루냐 사태에 “스페인정부 헌법적 조치 지지”_설문조사로 돈을 벌다_krvip

美국무부, 카탈루냐 사태에 “스페인정부 헌법적 조치 지지”_몬티비듀 카지노 호텔_krvip

카탈루냐의 분리독립 추진을 둘러싼 스페인과 카탈루냐지방의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정부에 대한 지지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미 국무부 헤더 노어트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국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인 스페인과의 위대한 우정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향유해왔다"며 "두 나라는 서로 공유하고 있는 안보와 경제적 우선 사항들을 진전시켜 나가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카탈루냐는 스페인의 일부로, 미국은 스페인을 강하고 통합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스페인 정부의 헌법적 조치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스페인으로부터 분리독립을 추진해온 카탈루냐 자치의회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표결로 독립공화국 선포안을 가결했다. 그 직후 스페인 상원은 정부의 '헌법 155조 발동안'(카탈루냐의 자치권 박탈 및 중앙정부의 직접통치 계획)을 압도적 표차로 의결했다.

스페인 정부는 이에 따라 헌법 155조 발동을 위한 헌법적 절차를 완료, 조만간 카탈루냐 자치정부 수반과 부수반, 자치내각 각료 전원을 해임하고 직접통치에 나설 방침이다.

[사진출처 : AP,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