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신문사 편집국 노린 총격…최소 5명 사망_가방 만드는 사람이 돈을 번다_krvip

美 신문사 편집국 노린 총격…최소 5명 사망_포커 토너먼트 분석_krvip

미국 메릴랜드의 한 지역 신문사에서 현지시간 오늘(28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적어도 5명이 숨졌다고 외신들이 현지 경찰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경찰은 이 사건을 "표적 공격"(targeted attack)이라고 규정하며 범인이 해당 신문사를 표적으로 삼아 계획된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습니다.

로이터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께 메릴랜드의 주도 아나폴리스에 있는 지역 신문 '캐피털 가제트'의 편집국에 30대 후반의 백인 남성이 연막탄을 터뜨리며 난입했습니다.

이 남성이 총기를 마구 쏴대면서 최소 5명이 숨지고 적어도 3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용의자가 "장총"을 사용했다고 밝혔으나, 샷건을 쐈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도 나왔습니다.

캐피털 가제트의 기자인 필 데이비스는 트위터를 통해 "총격범이 유리문을 통해 사무실로 사격했고 다수의 사람에 총을 쐈다"며 "편집국은 마치 전쟁이 벌어진 교전 지역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용의자는 911 신고를 받고 몇 분 안에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체포 당시 용의자는 책상 밑에 숨어 있었으며, 범행에 사용한 총기는 바닥에 떨어져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용의자는 자신의 신원 파악을 어렵게 하려고 지문이 있는 손가락 끝을 스스로 훼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건 현장에는 경찰뿐 아니라 연방수사국(FBI)도 출동했고, 모두 170여 명이 건물에서 무사히 대피했습니다.

경찰은 언론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은 캐피털 가제트에 대한 표적 공격"이라며 이 신문사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협박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또 "우리는 (협박에 사용된 소셜미디어) 계정을 확인 중이며, 누가 그 메시지를 보냈는지를 확인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소셜미디어로 전해진 협박은 특정한 개인을 향한 것이 아니라 이 신문사 전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용의자는 메릴랜드에 거주하는 재러드 라모스라는 이름의 남성으로 이 신문사와 오랫 동안 불화를 빚었다고 캐피털 가제트는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도 용의자가 명예훼손으로 이 신문사 기자들을 고소하는 등 오랜 다툼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아직 정확한 범행 동기를 알 수 없다면서도 테러와는 무관한 지역 범죄사건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이번 사건을 참모들로부터 보고받고 트위터에 "나는 희생자들과 그들의 가족을 생각하고 기도한다"고 위로하고 "현장에 있는 모든 긴급 구조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