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최대 20만 명까지 증가”…4차 접종 50대까지 확대_우주인 돈 버는 방법_krvip

“하루 최대 20만 명까지 증가”…4차 접종 50대까지 확대_포커 스타에게서 빨간 별을 얻는 방법_krvip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백신 4차 접종 대상이 50대까지로 확대됩니다. 해외에서 입국 시 3일 안에 받아야 했던 PCR 검사는 입국 당일 받아야 합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13일) 코로나19 재유행이 당초 예상보다 2~3달가량 앞당겨져 이르면 8월 하루 최대 20만 7천 명까지 증가할 수 있다며 이 같은 대응책을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4차 접종의 대상을 현재 60세 이상과 면역 저하자 등에서, 50대 이상과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요양 병원 입소자뿐 아니라, 장애인 시설과 노숙인 시설 입소자도 4차 접종 대상에 포함됩니다.

4차 접종 강력 권고 대상 역시 기존 80세 이상에서 60세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백신에 대한 불안감 등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는 예방접종 피해보상지원센터를 운영하고, 피해 보상 지원금을 상향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부검 후 사인불명 사례'에 대해서도 1천만 원의 위로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오미크론 세부계통 변인 BA.5의 유입이 확산함에 따라 현재 입국 후 3일 이내 받게 돼 있는 PCR 검사는 1일차 검사의무로 강화됩니다.

정부는 이와함께 현재 PCR 검사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등 두 가지를 인정하는 입국 전 검사를 PCR로 한정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요양병원과 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해선 선제검사를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현재 허용 중인 대면 면회의 경우 당분간 유지하면서 대신 방역 수칙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또,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의 물량을 현재 보유한 78만 명분 외에도 94만 2천 명분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며, 치료제의 원내 처방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확진자 7일 격리 의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방역 당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역시, 방역 효능감 저하와 민생 피해 등을 고려해, 전면 재도입은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치명률 증가 등 유행 상황의 중대한 변화 발생 시 감염취약계층의 선별적·부분적 거리두기 방안을 도입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고위험군이 많은 요양병원과 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의 면회 제한 등의 조치를 우선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르면 다음 달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가 20만 명을 넘고,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하루 최대 천 명, 사망자는 최대 150명까지 늘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 예상보다 빠른 재유행의 원인을 "면역 감소 시기가 도래했고, 면역을 회피하는 특성을 가졌으면서도 전파력은 더 강해진 BA.5 등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중증도와 치명률을 안정적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예방접종과 치료제, 병상 확보 등 방역·의료 체계 중심의 재유행 대응방안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