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클리퍼 DNI 국장 발언 반박_베토 바르보사 동영상_krvip

美 정부, 클리퍼 DNI 국장 발언 반박_음식을 만들어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 정부가 제임스 클래퍼 미 국가정보국(DNI) 국장의 이른바 '북한 핵포기 불가-핵 능력 제한 최선' 발언을 반박하고 나섰다.

미 국무부가 "한반도 비핵화 목표에 변함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데 이어 백악관도 같은 입장을 내놨다.

조시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27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클래퍼 국장이 한 발언의 함의에 대해 질문을 받자 "내가 이해하기로는 '미 정부의 현 대북 전략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 퇴임 전 북한의 핵 포기를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는 점을 클래퍼 국장이 언급한 것"이라고 말했다.

어니스트 대변인은 그러면서 "우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북한이 유엔 안보리 결의를 포함해 비핵화에 관한 국제 의무를 준수하도록 국제사회와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니스트 대변인은 "이것이 우리가 추구해 온 전략이다. 다음 대통령이 그 정책을 변경하고 싶다면 그것은 그들이 결정할 사항"이라면서 "그러나 우리는 비핵화 목표 달성을 위해 국제사회, 심지어 러시아를 포함해 우리와 관계가 좋지 않은 국가들의 협력을 끌어내는데도 상당한 성공을 거뒀다"고 자평했다.

그는 "이는 북한의 위협이 얼마나 중대한지를 강조하는 것이며, 미국은 북한의 위협에 맞서 국제사회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데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존 커비 미 국무부 대변인도 클래퍼 국장의 발언이 나온 25일 정례브리핑에서 "클래퍼 국장의 발언은 미국 정부의 입장이 아니다"고 일축하면서 "우리의 정책목표는 검증 가능한 한반도 비핵화를 달성하는 것이다. 그것이 우리의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클래퍼 국장은 미국외교협회(CFR) 주최 세미나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하도록 하겠다는 생각은 애당초 성공 가능성이 없는 것"이라면서 "아마도 우리가 희망하는 최선은 북한의 핵능력에 대한 일종의 '제한'"이라고 주장해 논란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