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김건희도 통신 조회”…尹 “독재시대에나 있던 짓”_카지노 해변에서 사고_krvip

“윤석열·김건희도 통신 조회”…尹 “독재시대에나 있던 짓”_노인들이 돈 벌기 위한 웹사이트_krvip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본인과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신자료를 공수처가 조회한 데 대해 “권위주의 독재 시대에나 있던 짓”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29일) 경북 안동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왜 정권을 교체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자명하게 보여주는 것 같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저나 제 가족 것도 (통신 조회를) 했으리라 짐작은 했다”면서 “이런 공수처를 만들려고 그렇게 무리를 했는지, 결국 국민에 대한 입법 사기 아니냐”고 말했습니다.

■ “윤석열 10회, 김건희 7회 통신자료 조회”

앞서 국민의힘은 공수처가 윤석열 후보와 배우자 김건희 씨의 통신자료를 들여다봤다며, 김진욱 공수처장의 즉각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임태희 국민의힘 선대위 총괄상황본부장은 오늘 국회 기자회견에서 공수처가 국민의힘 국회의원 78명과 윤 후보, 가족에 대한 불법 사찰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임 본부장은 “(공수처 등에서) 후보자에 대해 10회, 가족에 대해 7회의 불법 사찰 정황이 드러났다”면서 “이 숫자는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이 확보한 통신사의 회신 자료를 보면, 윤석열 후보는 공수처에서 3회, 서울중앙지검에서 4회, 인천지검에서 1회 통신자료를 조회당했고, 김건희 씨는 공수처에서 1회, 서울중앙지검에서 5회, 인천지검에서 1회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수처가 윤 후보와 배우자 김 씨의 통신자료를 조회한 시기는, 윤 후보가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 관련 피의자로 입건된 9월 9일 전후로, 주민번호와 주소 등의 인적사항이 제공된 것으로 국민의힘은 파악했습니다.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은 또 “문재인 정부에 비판적인 입장을 견지하는 청년 단체가 통신정보 조회를 당했다고 조금 전 제보를 받았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당장 공수처장을 사퇴시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임 본부장은 “문재인 정부가 모든 수사기관을 총동원해 야당 후보를 사찰하고 민간인을 사찰하는 전모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면서 “선대위 종합상황실에 불법 사찰 국민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책임자에게는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1시 기준, 국민의힘 국회의원 78명이 통신자료를 조회당했다며 “78명 중 77명이 공수처에 해당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사안의 책임을 물어 김진욱 공수처장은 즉각 구속돼야 마땅하다며 모든 법적 조치를 통해 김 처장을 즉각 탄핵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