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 폭우로 산사태 우려…주민 수천명 대피_광산 포커 연맹_krvip

美 캘리포니아 폭우로 산사태 우려…주민 수천명 대피_레드 벨벳 러시안 룰렛 가이드_krvip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폭우가 몰려오면서 주민 수천 명이 산사태를 우려해 대피하고 있다고 미 언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LA) 북서쪽 샌타바버라 카운티와 벤추라 카운티 등지에 주민 3만여 명을 대상으로 강제 또는 자발적 대피령이 내려져 있다.

이번 폭우는 특히 지난 연말 캘리포니아 주 재난 역사상 최악의 산불인 토머스 화재로 삼림이 소실된 샌타바버라·벤추라 카운티와 지난 1월 대형 산사태가 난 몬테시토 지역에 집중될 것으로 보여 큰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당국은 아열대성 습기가 거대한 기둥 형태를 이루는 '대기의 강'이 캘리포니아 남부 LA부터 북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까지 광범위하게 걸쳐 있으며 폭풍우를 동반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기의 강은 태평양 해상에서 형성된 엄청난 양의 수증기가 띠를 이루며 이동하는 것으로, 가뭄 해갈에 도움을 주지만 때때로 겨울 홍수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 때문에 샌타바버라와 몬테시토 재난당국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실제 LA 북서쪽 부촌인 몬테시토에서는 지난 1월 초 대규모 산사태가 나면서 모두 21명이 사망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