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태평양사령관 “北, 핵무기·장거리미사일 계속 개발 중”_여자 축구에 돈을 걸다_krvip

美태평양사령관 “北, 핵무기·장거리미사일 계속 개발 중”_분명 해변에서 할 텐데_krvip

필립 데이비슨 미국 인도·태평양 사령관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 실험을 중단해 북미 간 긴장이 많이 줄었지만 북한은 여전히 핵·미사일 개발을 멈추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유아시아방송, RFA에 따르면 데이비슨 사령관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미국 민간단체인 아스펜이 콜로라도주에서 개최한 안보회의에 참석해 "북한이 핵무기와 장거리 탄도미사일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는 점은 의심할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데이비슨 사령관은 북한의 지난 5월 단거리 미사일 발사는 '도발'이 아닌 '시험'(test)으로 보고 있다며 자신의 역할은 북한 비핵화를 위한 외교 협상을 지원하고 한반도에서 군사적 준비태세를 완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고 RFA는 전했습니다.

RFA는 또 데이비슨 사령관이 다음달 한미연합훈련에 대해서는 한반도에서 2월과 8월 두 차례 주요 한미연합 군사훈련을 한다며, 자신의 명령은 8월에 훈련을 실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북한은 지난 16일 외무성 대변인 명의 담화와 기자문답 형식을 통해 다음달 예정된 '동맹 19-2' 훈련을 비난하면서, 훈련을 실시할 경우 북미 실무협상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