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자문위, 국가비전 양대 키워드로 ‘정의·통합’ 제시_포커 칩 다운로드_krvip

국정자문위, 국가비전 양대 키워드로 ‘정의·통합’ 제시_내기 내기는 믿을 만하다_krvip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향후 5년간의 국가비전 키워드로 '정의'와 '통합'을 제시하는 데 오늘(6일) 공감대를 이뤘다.

국정기획위는 이를 바탕으로 국정운영 목표와 구체적 실천과제를 가다듬어 5년간의 국가운영 로드맵을 완성한 뒤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국정기획위 내 '국정비전·프레임 태스크포스(TF)'는 전날 서울 통의동 국정기획위 사무실에서 열린 전체회의를 통해 1차로 검토한 국가비전 및 향후 국정목표를 보고했다.

이와 관련, 김진표 국정기획위원장은 "전체 국가비전에 '정의'와 '통합'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비전은 이렇게 정해졌고, 이제 그 단계를 벗어나 그 아래에 있는 다섯 개의 기둥(5대 목표)을 논의하고 있다"며 "결국은 각 목표에 맞는 5개년 계획을 어떻게 균형 있게 구성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국정기획위의 다른 관계자는 "초안부터 '정의로운 국가'와 '국민통합 정부'가 비전으로 제시됐고, 전체회의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도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