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서 ‘신종코로나’ 백신 개발…사람 대상 임상시험 1년 걸려”_세 카드 포커_krvip

“홍콩서 ‘신종코로나’ 백신 개발…사람 대상 임상시험 1년 걸려”_메모리슬롯 차이가 있네요_krvi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홍콩에서 개발했지만, 그 임상시험에는 1년여가 더 걸릴 것이라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오늘 보도했습니다.

위안궈융(袁國勇) 홍콩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홍콩의 첫 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에게서 바이러스를 추출한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제조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이전에 개발했던 인플루엔자 백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백신을 만들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표면 항원 일부로 인플루엔자 백신을 변형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독감 바이러스는 물론 우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고 연구팀은 덧붙였습니다.

다만 연구팀은 아직 임상시험 단계가 남아있다면서 최종 개발까지는 1년여가 더 걸릴 것이라고 내다습니봤다.

위안 교수는 "이미 백신을 제조했지만, 동물시험을 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동물시험에 수개월이 걸리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절차까지 마무리하려면 적어도 1년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 각국은 백신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중국 질병통제센터 쉬원보(許文波) 소장은 성공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분리해 백신 개발에 들어갔다고 밝혔으며, 전염병 전문가 리란쥐안(李蘭娟)도 이르면 1개월 이내에 백신 제조에 성공할 것이라고 중국 언론은 전했습니다.

미국에서는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가 노르웨이에 본부를 둔 전염병예방혁신연합(CEPI)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개발 중입니다.

미국 백신 개발회사인 노바백스와 바이오 기업 이노비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착수했다. 호주 퀸즐랜드대학도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연합뉴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