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부·울·경 특위 구성…“주민 위로해야”_산토 앤드류의 포커 칩_krvip

국민의당, 부·울·경 특위 구성…“주민 위로해야”_카드 순위 포커_krvip

국민의당이 부산·울산·경남 지역 현안 대응을 위한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오늘) 의원총회에서 "가뭄피해와 수해, 콜레라, 지진, 원전, 조선업구조조정 등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엄청난 허리케인이 지나가고 있다" 며 "부·울·경(부산·울산·경남)특위를 구성해서 특별한 관심을 집중하고 폐허의 주민들을 달래는 대책을 강구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부·울·경 특위의 공동위원장은 이상돈 의원과 김현옥 부산시당위원장, 이영희 울산시당위원장, 강학도 경남도당위원장이 맡는다. 지역 출신과 국회 상임위원회 소속을 감안해 김성식, 김경진, 손금주, 정인화, 신용현, 오세정, 이태규, 장정숙 의원 등이 위원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의총 후 브리핑에서 "호남 지역은 특위를 만드는 것보단 정책적 콘텐츠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총에서는 오는 28일 선출 예정인 신임 비상대책위원장과 관련한 논의가 진행됐으나 뚜렷한 결론이 나오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성엽 의원은 인사 영입이 마땅치 않으면 주승용 의원이 비대위원장을 맡는 안을 제시했지만, 주 의원은 완곡히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