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캘리포니아 주의회,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압도적 찬성_쉴드 슬롯 아래에 놓을 아이템_krvip

美캘리포니아 주의회,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압도적 찬성_데이터베이스 점화 포커를 얻는 방법_krvip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회가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cap-and-trade program)를 오는 2030년까지 연장하는 법안을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파리기후협약 탈퇴를 선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기후변화 정책과 정반대되는 것이다. 표결에서는 공화당 일부 의원들도 가세해 찬성표를 던졌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의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연장 법안은 전날 주 하원 표결에서 찬성 55 대 반대 21, 주 상원 표결에서는 찬성 28 대 반대 12로 의결됐다. 찬성표가 반대표의 배 이상으로 나타난 압도적 표결이었다.

미국 언론들은 그동안 배출권 거래제 연장안을 밀어붙여 온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에게 크게 힘을 실어준 표결 결과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캘리포니아 주가 트럼프 행정부에 반기를 드는 주요 사례로 받아들여진다.

케빈 데 레옹(민주) 주의회 상원 의장은 "캘리포니아는 공중의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 없이는 건강한 경제를 지탱할 수 없다는 사실을 충분히 이해했다"며 "워싱턴이 하지 못하는 일을 캘리포니아가 주도하고자 하며 그럴 준비가 돼 있다는 걸 보여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