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박물관, ‘사공농상의 하루’ 재현한 상설전시 새롭게 선보여_슬롯 구매_krvip

국립민속박물관, ‘사공농상의 하루’ 재현한 상설전시 새롭게 선보여_펠리페 티토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국립민속박물관이 상설전시관 1 ‘한국인의 하루’를 새롭게 개편해 오늘(21일)부터 관람객을 맞습니다.

농민 위주의 기존 전시에는 없었던 상인을 추가해 사농공상(士農工商)의 하루를 온전하게 재현하고, 봄을 맞아 봄철 생활상 자료와 영상으로 꾸몄습니다.

전시에는 정약용 필적 하피첩(보물 제1683-2호), 미투리(국가민속문화재 제241호), 촉작대(국가민속문화재 제30-1호, 정림사지박물관 소장), 쟁기지게, 나물 채취 도구, 나막신 등 153건 166점의 유물이 새로 선보입니다.

특히 19세기 말 기산(箕山) 김준근(金俊根, 연대 미상)이 그린 시장도(독일 로텐바움 세계문화예술박물관(MARKK) 소장)로 만든 영상을 비롯해 옷감 가게, 신발 가게 등을 연출해 상인의 상거래 모습을 재현했습니다.

또 봄철 농부들의 거름내기와 쟁기 갈이, 아낙네의 나물 채취와 계절 밥상 체험 영상까지 봄철 계절감이 깃든 한국인의 하루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아침, 만물이 깨어나는 시간’, ‘낮, 노동이 집약되는 시간’, ‘밤, 모든 활동이 마무리되는 시간’, ‘근현대의 하루, 변함없는 일상의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