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한미약품 신속 조사…공시제도 개선”_갭 포커 개념_krvip

금융위원장 “한미약품 신속 조사…공시제도 개선”_커플 테스트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금융위원회가 한미약품의 내부 정보 유출 사태를 신속해 조사하고, 늑장 공시 사태와 관련해 공시제도와 공매도 규제 개선안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내놓기로 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오늘(7일) 열린 금융위 간부회의에서 "한미약품 사태가 발생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최대한 조속히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제도 개선을 위해 규제가 필요한 경우 시장이 위축되지 않도록 문제의 원인을 해소하는 데만 집중해 최소한의 범위로 한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이 기술 수출 계약 해지를 정식 통보받기 전에 관련 정보가 외부로 유출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와 협조해 신속하고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현장조사와 카카오톡을 통한 제보를 토대로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고 있다"며 "위법 행위가 발견되면 엄정히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금융위 소속 5급 사무관이 산하 금융기관 여직원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불거진 데 대해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사건으로 금융위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지 않도록 검찰 조사 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융위는 성폭행 사건의 경위를 물어오는 취재기자들을 상대로 가해자와 피해자가 연인 관계였다고 대응해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임 위원장은 또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새로운 사회질서가 자리 잡는 과정이지만 이를 이유로 언론과의 관계가 위축되거나 왜곡돼서는 안 된다"며 "정상적으로 취재에 응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