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전두환 전 대통령 은닉 재산을 찾아라”_라이브 브라질 포커 챔피언십_krvip

검찰 “전두환 전 대통령 은닉 재산을 찾아라”_온라인으로 쉽게 포커를 즐겨보세요_krvip

<앵커 멘트>

수백억에서 수십조 원의 추징금을 내지 않고 있는 고액 체납자들에 대해 검찰이 칼을 빼들었습니다.

특히 전두환 전 대통령의 경우 오는 10월이면 징수 시효가 끝나, 검찰은 반드시 숨은 재산을 찾아내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내란과 뇌물죄 등의 혐의로 추징금 2천2백억 원이 확정됐던 전두환 전 대통령.

아직까지 천6백억 원이 추징되지 않았습니다.

오는 10월이면 추징 시효가 끝나는 상황.

한푼이라도 숨은 재산을 찾아내 추징하면 징수 시효가 3년 더 늘어납니다.

이때문에 검찰이 전두환 전 대통령의 추징금 환수에 팔을 걷고 나섰습니다.

특별팀을 꾸려 앞으로 석 달 동안 은닉 재산을 추적하기로 한 겁니다.

전 전 대통령 외에도 22조원의 추징금을 내지 않은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과 2백억원 가량이 미납된 노태우 전 대통령 등도 대상입니다.

검찰의 집중적인 추적 외에 추징금 체납자들을 압박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돼야 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인터뷰> 권영숙(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 : "벌금형에 대해서 벌금 낼 돈이 없다면 노역으로 환산해서 변제하는 방식이 있거든요. 이 추징금에 대해서도 그런 방식으로 환산해서 노역형으로 변제하는 방식이 가능하다고 보고.. "

채동욱 검찰총장까지 나서서 추징금 징수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주문한 상황이어서 검찰이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