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文 아들, 취업원서 날짜 조작 정황”…민주당 ”원본 맞느냐”_슬롯과 포트_krvip

국민의당 “文 아들, 취업원서 날짜 조작 정황”…민주당 ”원본 맞느냐”_빙고는 죄다_krvip

국민의당은 18일(오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아들 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필적감정 자료를 근거로 "응시원서 접수 날짜가 조작된 정황이 있다"고 주장했다.

당 공명선거추진단 김인원 부단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준용 씨가 2006년 12월 한국고용정보원에 제출한 응시원서의 사인과 문 씨가 직접 작성한 다른 사인 5개를 전문감정업체 두 곳에 감정 의뢰한 결과, 모두 동일인의 필체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김 부단장은 "응시원서에 기재된 '2006년 12월 4일' 중 '4'는 '11'을 변조한 것임이 필적감정상 드러났을 뿐만 아니라, 응시원서에 첨부된 대학졸업예정 증명서 발급날짜도 2006년 12월 11일이어서, 원서가 채용접수 마감일인 12월 6일을 넘어선 12월 11일에 제출됐다는 의혹은 진실 수준으로 판명돼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민주당은 그동안 '응시원서의 진위가 불분명하다'고 주장해왔는데, 이는 접수 날짜 사후 조작 의혹을 감추려는 의도였던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국민의당은 2006년 고용정보원 채용에 준용 씨와 단둘이 응시했던 K씨가 참여정부 인사와 관련됐다는 의혹도 거듭 제기했다.

공명선거추진단 김성호 수석부단장은 "K씨가 과거 정부 차관급 이상 고위관료의 조카라는 얘기와 참여정부 수석의 친척이라는 제보가 있어서 사실을 확인 중"이라며 "고용정보원 내부를 비롯해 신뢰할 만한 곳에서 제보가 많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 우상호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필적감정을 했다고 하는데 그게 원본인지, 관련 기관에서는 폐기했다는데 어디서 원본을 구했는지 궁금하다"고 반발했다.

우 위원장은 "필적감정 문제라면 유서 대필 사건 때 필적감정의 아픈 기억이 있다. 전문가들을 믿지만, 어떻게 필적감정을 헌 것이냐를 또 알아봐야 한다"면서 "결정적인 문제를 제기한 것 같지는 않다. 이는 5년 전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 쪽에서 지속해서 제기했으나 '클리어(해소)'된 문제이기도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