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타이완해협 유사시 오키나와 주민 12만 명 소개 계획”_포커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방법_krvip

“일본, 타이완해협 유사시 오키나와 주민 12만 명 소개 계획”_카지노 동전 그리기_krvip

일본이 중국의 타이완 침공 상황에 대비해 유사시 타이완과 가까운 오키나와섬의 주민들을 규슈 지역으로 소개하는 계획을 수립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타이완 영자 신문 타이완뉴스는 20일 일본 NHK 방송을 인용해 일본 정부가 타이완해협 유사시 오키나와 섬 주민들을 일본 열도 남부 규슈 지역으로 소개하는 계획을 오는 2025년 3월까지 수립하기로 했다면서 이를 위해 최근 일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이 규슈 지역을 방문해 지방 정부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NHK 방송에 따르면 마쓰노 관방장관은 지난 18일 규슈 지역 지방정부 관리들을 만나 타이완해협 유사시에 관광객 1만 명을 포함해 오키나와 주민 12만 명을 규슈 지역으로 소개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마쓰노 관방장관은 구마모토현 재난대응센터와 가고시마항의 시설들을 점검했습니다.

규슈는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대 섬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합니다.

규슈 남부에 위치한 가고시마의 공항과 항구는 타이완해협 유사시 오키나와 주민들을 규슈지역으로 소개할 때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키나와현의 인구는 150만 명가량이 되지만, 타이완해협 유사시 모든 주민을 외부로 소개할 필요는 없다는 게 오키나와현 정부의 판단입니다.

오키나와현 정부가 지난 3월 타이완해협 유사시를 가정해 시뮬레이션한 결과에 따르면 타이완해협 유사시 12만 명은 오키나와섬 밖으로 섬 밖으로 소개하고, 나머지 주민들은 섬 내에 재난센터 등에 대비하면 충분하다는 결론을 냈다고 타이완뉴스는 전했습니다.

일본 열도 남단으로 타이완 동쪽에 위치한 오키나와는 약 3만 명의 미군이 주둔합니다. 오키나와 주둔 미군은 타이완해협 유사시 타이완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게 안보전문가들의 관측입니다.

주일미군과 일본자위대는 타이완해협 유사시를 대비해 오키나와를 비롯한 난세이제도에 설치된 미군과 자위대 기지 시설을 정비해 공동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미일 정부는 지난 1월 열린 외교·국방장관(2+2) 회담에서 “난세이 제도를 포함한 지역에서 미일 시설의 공동사용을 확대한다”고 합의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주일미군은 최근 일본 자위대와 합동으로 규슈와 오키나와 등지에서 일본 낙도 방어 훈련을 하면서 타이완에서 불과 240㎞ 떨어진 이시가키지마 섬에 해병대와 육군 약 80명을 전개한 바 있습니다.

이시가키지마는 오키나와현의 외곽 섬으로, 일본 자위대는 중국의 타이완 침공 등 유사시에 대비해 올해 3월 기지를 개설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정점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 지도부는 2016년 5월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집권한 이후 타이완과 공식 관계를 단절하고 타이완에 대해 강도 높은 군사적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타이완군은 전투기와 군함 업그레이드 작업과 함께 연례 합동군사훈련인 한광훈련 등을 통해 중국 인민해방군의 침공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당시 필립 데이비슨 미 인도·태평양 사령관은 미 상원 청문회에서 중국 인민해방군이 2027년 이전 타이완을 침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타이완뉴스 발행사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