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일제히 반발…與 “국정공백 장기화 막아야”_카지노 파티에서 사진을 찍는 패널_krvip

野 일제히 반발…與 “국정공백 장기화 막아야”_마틴 소아레스의 빙고_krvip

<앵커 멘트>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인사 청문절차를 통과하지 못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을 강행하자 야당은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여당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조치라며 환영했습니다.

국회 연결합니다.

천효정 기자! 김상조 위원장 임명에 대한 정치권의 반응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 소식이 전해지자 야당은 강력히 반발하면서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곧바로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주재로 원내대책회의를 소집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김 위원장 임명은 국민들을 우습게 보고 국회를 업신여기는 것에 대해 제1야당으로서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현재 1박 2일 동안 국회의원-지역위원장 워크숍을 하고 있는 국민의당 역시 현장에서 긴급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국민의당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없는 공직후보자 임명 강행은 이번이 마지막이 돼야 한다면서 강한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바른정당도 지도부 긴급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바른정당은 문 대통령의 일방적인 김 위원장 임명은 국회에 대한 무시이자 독선이라며 앞으로 국회 일정과 관련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공백의 장기화를 막기 위한 조치라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야당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김상조 위원장 임명 강행에 대해 야당의 강력한 반발이 예상돼 앞으로 남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도 난항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