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님 전쟁입니다”…‘소환 통보’ 문자보고 받은 이재명_앤디 포커 플레이어_krvip

“의원님 전쟁입니다”…‘소환 통보’ 문자보고 받은 이재명_포커에서 카드를 다루는 사람의 이름_krvip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1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검찰의 소환 통보 사실을 알리는 보좌관의 텔레그램 문자메시지를 휴대전화로 보고 있는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람은 이 대표의 최측근인 김현지 보좌관(전 경기도 비서관)으로, 김 보좌관은 “백현동, 대장동 개발 관련 허위사실 공표, 김문기 모른다고 한 것 관련 의원님 출석요구서가 방금 왔습니다. 전쟁입니다”라고 적었습니다.

메시지 발신 시각은 오전 11시 10분으로 이 대표가 메시지를 보고 있던 시각은 오후 3시 5분이었는데, 이 대표가 이때 검찰의 소환 통보 소식을 처음 들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이 이 대표에 대한 소환 통보 사실을 서면 브리핑 형태로 발표한 것은 오후 3시 40분을 조금 넘긴 시각이었습니다.

문자에서 거론된 김문기 씨는 전직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으로 대장동 의혹에 연루돼 수사받다가 지난 대선을 앞두고 극단적 선택을 했습니다.

해당 텔레그램방 이름은 ‘818호’로, 이는 이 대표의 의원회관 사무실 번호라는 점에서 다른 보좌진도 다함께 있는 단체톡 방인 것으로 보이는데, 참가자는 8명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