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늘(17일) 화물 차주·화주단체 잇따라 간담회_돈 벌기 돈 앱_krvip

국민의힘, 오늘(17일) 화물 차주·화주단체 잇따라 간담회_포커 핀_krvip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가 국토교통부와 안전운임제 지속 추진 등에 합의해 총파업을 철회한 가운데, 국민의힘이 차주·화주 측과 잇따라 간담회를 가집니다.

국민의힘은 오늘(17일) 오전 국회에서 '물류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의'를 열고 박해철 공공운수노조 수석부위원장과 이봉주 화물연대 본부장 등 화물연대 관계자들과 면담합니다.

이어서 이관섭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한국시멘트협회·대한상공회의소·한국경영자총협회·한국철강협회·한국석유화학협회·한국제지연합회·한국비철금속협회·대한타이어산업협회 관계자들을 만나 입장을 듣습니다.

국민의힘에선 성일종 정책위의장과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이헌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김정재 국토위 간사가 간담회에 참석합니다.

앞서 화물연대는 지난 14일, 파업 8일 만에 국토교통부와 안전운임제를 지속 추진하기로 합의한 뒤 총파업을 철회했습니다.

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적용 품목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지만, 정부와 여당은 일몰제 폐지에 대해선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사진 출처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