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조선·해운 현장 방문…정부 지원 촉구_포커 스타 티켓 어떻게 구해_krvip

與, 조선·해운 현장 방문…정부 지원 촉구_클라우드 베타노_krvip

자유한국당은 3일(오늘) 침체에 빠진 조선·해운업의 활로를 모색하는 정책 행보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현재 정책위의장, 박완수 비대위원 등 부산·경남 지역 의원들은 이날 경남 거제시청과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지역의 주력 산업인 조선·해운업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인 위원장은 거제 간담회에 참석한 정부 관계자들에게 "(지원책을) 검토하고 협의하는 것은 평상시에 하는 것이고, 지금은 위기 상황 아니냐"며 "조금 무리가 가더라도 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해주기를 다시 한 번 부탁한다"며 "당으로서도 꼭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또 조선업계 노사에 대해선 "채권단이 요구하는 구조조정·분사라든지 회사가 감당해야 할 뼈아픈 일도 있는 걸로 안다"며 "근로자의 희생이 수반되는 부분도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정책위의장도 조선사들의 자금융통의 핵심인 선수금 환급보증(RG)을 두고 "RG 발급과 관련해 금융위원회는 확실하게 말씀해 달라. '검토한다'는 단어는 쓰지 말라"면서, 지원 약속을 촉구했다.

거제 일정을 마친 인 위원장 등 지도부는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국회에 계류된 규제프리존특별법이 부산의 경제 활성화와 직결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법안 처리에 미온적인 야당을 겨냥했다.

인 위원장은 "지난해 5월 규제프리존법이 발의됐지만, 국회에서 제대로 논의조차 이뤄지지 않아 유감스럽다"며 "부산의 해양 관광 자원을 발생시킬 수 있는 주요 법안이다. 부산 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아쉽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부산시당·경남도당 위원장인 이헌승·김성찬 의원과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인 조경태 의원, 정무위원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 간사인 김한표·이채익 의원 등 부산·경남권에 지역구를 둔 의원들도 지역 현안인 조선·해운업의 위기를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