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아지는 가뭄 ‘인프라 구축’해 대비”…“생태보호지역 국토 30%까지 확대”_내 내기는 이미 메가세나에 나왔어_krvip

“잦아지는 가뭄 ‘인프라 구축’해 대비”…“생태보호지역 국토 30%까지 확대”_밴드 카지노 보고서_krvip

환경부가 오늘(2일) 2023년 업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31일에 이어 두 번째 발표인데, 오늘은 물관리정책과 자연보전정책 분야에 대한 계획을 내놨습니다.

■ 물관리정책…“기후위기 시대, 극한 가뭄에 대응”

환경부는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남부 지방 가뭄과 관련해 발전댐인 보성강댐의 발전용수를 주암댐으로 방류해 생활·공업용수로 활용하고, 댐 용수 대신 하천수를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주암댐과 수어댐를 연결하는 수도망을 구축하는 등 가뭄에 대비한 인프라 구축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영산강과 섬진강 5개 댐(주암댐·수어댐·섬진강댐·평림댐·동복댐) 유역의 강수량은 평년 대비 67% 수준으로, 올해도 광주와 전남 일부 지역은 제한 급수가 까지 이뤄지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이와 함께, 지난해 8월, 전국 정수장 27곳에서 발견된 깔따구 유충과 관련해 정수장에 정밀 여과 장치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자연보전정책…“생물 다양성 손실에 대응”

환경부는 2030년까지 전 국토의 30%를 생태 보호지역으로 넓히고, 훼손된 생태계의 30%를 복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5차 국가생물다양성 전략을 올해 말까지 완성하고, 세부 사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대구 팔공산 도립공원을 23번째 국립공원으로 승격시키는 등 우수한 자연 경관을 지닌 50곳을 선정해 신규 보호 지역으로 지정하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이를 위해 관련 법 개정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