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권오수 회장 구속영장 청구_베타 글루카나아제 맥주_krvip

검찰,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권오수 회장 구속영장 청구_내가 너한테 키스를 받으면_krvip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는 오늘(12일) 오후 도이치모터스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권 회장에 대해 주가 조작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권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는 오는 1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권 회장은 2009년부터 주가 조작세력과 공모해 도이치모터스 주가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권 회장이 회사 내부 정보를 외부에 유출해 주식 매매를 유도하는 등의 방식으로 주가 조작에 관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5일 주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투자회사 대표 이 모 씨 등 2명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습니다.

또 다른 가담자로 지목된 증권회사 출신 김 모 씨도 지난 5일 같은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검찰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에 관여하고 도이치파이낸셜 주식을 살 때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도 함께 수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