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금리 인상 앞두고 고정금리 대출 비중 ‘쑥쑥’_온라인 카지노에서 돈을 벌다_krvip

美 금리 인상 앞두고 고정금리 대출 비중 ‘쑥쑥’_나인 포커 쌍 포커_krvip

미국의 금리 인상을 앞두고 시장 금리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고정금리 대출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으로 시장 금리가 요동치고 12월 미국 금리 인상을 앞두고 불안감을 느낀 대출자들이 변동금리보다 금리가 높더라도 변동성이 작은 고정금리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5대 시중은행의 고정금리(5년물 혼합) 상품은 변동금리 상품보다 평균 0.5%포인트가량(최저금리 기준) 금리가 높다.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우리·KEB하나·농협은행 등 4대 시중은행의 11월 말 기준 고정금리 비중은 41.3∼45.8%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5대 대형은행 가운데 유일하게 11월 데이터를 산출하지 못한 KB국민은행은 10월 말을 기준으로 고정금리 비중이 41.4%에 달한다.

이러한 시중은행의 고정금리 비중은 금융당국의 올해 목표치(40%)를 이미 초과한 것이다.

정부는 가계부채 구조 개선을 위해 고정금리 비중 목표치를 지난해 말 35%에서 올해 말 40%, 내년 말 42.5%로 잡은 바 있다.

금리가 변동금리에 견줘 높은 고정금리 대출이 증가하는 이유는 앞으로 변동금리가 더 오를 것이라는 시장의 관측이 지배적인 탓이 크다. 미국은 이달 중 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매우 큰 데다가 앞으로 금리를 지속해서 올릴 가능성이 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