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김정숙 여사 의상에 국가 예산 사용한 적 없어…사비로 구입”_키스 베팅 플랫폼_krvip

靑 “김정숙 여사 의상에 국가 예산 사용한 적 없어…사비로 구입”_부동산 임대로 돈 벌기_krvip

청와대는 김정숙 여사의 의류 구입 목적으로 "특수활동비 등 국가 예산을 편성해 사용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신혜현 부대변인은 오늘(29일) 브리핑을 통해 "김정숙 여사의 공식 행사 의상과 관련해 특활비를 사용했다는 근거 없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지만, 전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신 부대변인은 "김정숙 여사 의류비는 사비로 부담했고, 국제 행사용으로 지원받은 의상은 기증하거나 반납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부대변인은 이어 "영부인으로서의 외교활동을 위한 의전비용은 행사 부대비용으로 엄격한 내부절차에 따라 필요 최소한의 수준에서 예산을 일부 지원"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 비서실의 특활비가 국방, 외교, 안보 등의 사유로 구체적으로 공개하기 어렵다는 것을 빌미로 무분별하게 사실과 다르게 말하는 건 유감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영부인 의상비 관련 공식 입장을 내놓은 이유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지난주부터 '브로치' 관련 가짜뉴스가 나왔고, 사실이 아닌 것이 사실인 것처럼 (언론에) 보도되고 있어 정확하게 말씀드려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 이어 지난해 'P4G 서울 정상회의'때 김정숙 여사가 입었던 페트병 재활용 한복이나 2018년 프랑스 국빈방문시 입었던 샤넬 한글 드레스 등을 예로 들며 행사 착용 뒤 모두 반납했고, 샤넬 드레스는 기증돼 전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김정숙 여사가 착용한 브로치가 고가 명품 브랜드 제품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데 대해서도 "해당 브랜드도 2억짜리 자사 제품이 아니라고 밝힌 것으로 안다”며 이 또한 사실이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