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조속히 개헌안 마련에 나서야…평창 결의안도 시급”_스타 베팅 비행사 팁_krvip

與 “조속히 개헌안 마련에 나서야…평창 결의안도 시급”_판타지 랜드 베토 카레로_krvip

더불어민주당은 1일(오늘) 6·13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를 위해 여야가 조속히 개헌안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회 결의안 채택 필요성도 강조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오늘 개헌 의총을 통해 개헌 당론을 모아갈 것이고 야당도 협조해 달라"며 "개헌 시한을 준수하기 위해 여야 모두 조속히 개헌안 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박홍근 원내대표도 "우리 당은 의원총회를 개최하고 그동안 수렴한 원내 의원과 당원, 국민 의견을 바탕으로 당론을 확정해 나갈 것이다. 어느 당보다 가장 꼼꼼하고 알차게 개헌안 마련 과정을 거쳤다고 자부한다"면서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도 조속히 개헌 당론을 채택해 본격적인 협상에 착수하자고 제안 드린다"고 밝혔다.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해선 우 원내대표는 "88년 서울 올림픽 때도 정쟁 중단한 선례가 있는 만큼 개막식 이전 올림픽 성공을 위한 국회 차원의 결의안을 시급히 처리해야 한다"고 거듭 요청했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도 "미 상·하원이 각각 평창올림픽 지지결의안을 동시에 발의했다. 미 의회가 외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결의안을 초당적으로 상·하원이 동시에 추진하는 것은 대단히 이례적 일"이라면서 "우방국과 국제사회의 결의안 채택 사례를 봐도 우리 국회의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안 채택은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우 원내대표는 한편, 자신이 전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제안한 '사회적 연대위원회'와 관련해선 "조속한 시일 내에 5당 원내대표 회의를 하자는 제안을 다시 드린다"면서 "대의제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시민의회 제안도 야당이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우 원내대표는 "현재 대한민국이 총체적 위기에 직면한 점에 대해 각 당은 공감할 것이고, 이제 말이 아닌 과감한 행동에 나설 때라는 점에도 동의할 것"이라며 "공정시장 질서 확립을 위한 7대 입법은 경제 정상화를 위한 최선의 방책이고, 산업현장 안전문제 해결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도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