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미군기지에 로켓 공격…내부서 폭음 들려”_멍키포키가 뭐야_krvip

“이라크 미군기지에 로켓 공격…내부서 폭음 들려”_카지노 도차에서 사랑의 밴드 냄새_krvip

미군 및 국제 연합군이 주둔해 있는 이라크 서부 아인 알아사드 공군 기지가 현지 시간 22일, 소련제 카츄샤 다연장 로켓 공격을 받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는 복수의 군 소식통을 인용해 발사된 로켓 중 일부가 기지에 떨어진 듯 아인 알아사드 공군기지 내부에서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습니다.

이 기지는 18일과 19일, 21일에도 로켓과 자폭 드론(무인기) 공격을 받은 바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격은 격추됐으나 18일에는 격추된 드론 두 기 중 하나가 폭발하면서 일부 장비가 손상되고 경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북부 아르빌의 알하리르 공군기지 등 이라크 내 다른 미군기지와 시리아의 미군기지에도 비슷한 공격 시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단체 이슬람국가(IS) 격퇴를 위해 이라크와 시리아에 병력을 투입한 미국은 현지 군경의 잔당 소탕을 지원한다는 명분으로 주둔 중이지만 두 나라의 친이란 정파와 무장세력들은 이를 눈엣가시로 보고 철수를 주장해 왔습니다.

이달 7일, 전쟁이 일어난 뒤 주변 이슬람 국가에서 반이스라엘·반미 정서가 더욱 고조되자 이란의 지원을 받는 무장세력들이 분위기에 편승해 미군을 겨냥한 공격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미국 국방부는 중동 주둔 미군에 대한 공격이 늘어나는 상황과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전쟁은 직접적 연관성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미국은 이번 분쟁에 이란이나 이란의 지원을 받는 세력이 개입해 전쟁이 확대되는 상황을 억제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가까운 동지중해에 2개 항모전단을 배치한 상황입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