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정상 통화…“남북정상회담, 동북아 안정 위한 역사적 일보”_마쿰바는 돈을 벌기 위해_krvip

美·日 정상 통화…“남북정상회담, 동북아 안정 위한 역사적 일보”_링케_krvip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밤 전화 통화를 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이날 미일 정상간 통화가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 이후 북한의 핵 미사일 포기를 위한 향후 대응을 협의하고, 향후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양국 방침을 조율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전했다.

아베 총리는 통화를 마친 뒤 남북정상회담에 관해 동북아시아 안정을 위한 '역사적 일보'로 환영한다는 데 트럼프 대통령과 인식을 함께 했다고 기자들에게 밝혔다.

아베 총리는 "북한의 동향을 주시하기로 했다"며 북한이 비핵화를 위해 구체적 행동을 취할지가 중요하다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들었던 만큼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설명이 있었다"며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미일, 한미일이 북미정상회담이 성공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며 "중국, 러시아와도 연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기자들에게 북한의 일본인 납치문제에 대해서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사진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