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한미정상 북핵공조’ 평가…WSJ “한치 이견 없었다”_도박에 대한 관심 때문에_krvip

美언론 ‘한미정상 북핵공조’ 평가…WSJ “한치 이견 없었다”_보우소나루가 승리했다고 말함_krvip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통해 북핵 대응에서 공감대를 찾았다고 미 언론들은 평가했다.

외신들은 "북한에 대한 인내는 끝났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초점을 맞추면서 문재인 대통령 역시 압도적인 대북 억지력 강화에 뜻을 같이했다고 전했다.

양국 정상 모두 북핵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본다는 점을 공식화하면서 '단계적 접근법'에서 공감대를 이뤘다는 평가가 나왔다.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트럼프 대통령·문 대통령, 대북 공조 다졌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양국 정상이 북한에 맞서 공동대응 기조를 재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내 대북 강경론을 대변해온 WSJ은 양국 정상이 대북 정책에서 "한치도 빛 샐 틈 없는" 공조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CNN 방송도 "성격에서도, 정책에서도 차이가 있는 양국 정상이 북한 문제에서는 공감대를 이뤘다"고 전했다.

아울러 CNN은 문 대통령이 대북 억제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평화적 해법을 위한 협상을 강조한 점에도 주목했다.

다만 경제 이슈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문제에서는 강경한 입장을 보이는 등 양국 정상의 입장차가 드러났다고 평가했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무역 이슈에서 서울을 압박했다"고 전했다. AP통신은 "양국 정상이 북한 문제에서는 (공조를) 다지면서도 무역에서는 의견 불일치를 노출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