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삼바 가처분 인용시 일정 짐작 어려워”_소셜 포커 게임에서 찍은 사진_krvip

금융위원장 “삼바 가처분 인용시 일정 짐작 어려워”_포커 플레이어를 위한 기념품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오늘(28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고의 분식회계 처분에 대해 행정소송 및 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을 낸 것과 관련, 가처분이 받아들여지면 앞으로 일정을 짐작하긴 어려울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최종구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삼성바이오의 행정소송으로 사태가 장기화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느냐는 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 질의에 "가처분신청이 인용되면 일정을 짐작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며 "할 수 있는 바를 강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위원장 이어 "최대한 한국거래소와 협의해 불확실성이 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바이오는 증권선물위원회가 자사의 회계처리 기준 변경을 고의 분식회계로 판정하고 검찰 고발, 대표이사 해임권고, 과징금 80억 원 부과 등의 처분을 내리자 이런 처분을 취소해 달라고 행정소송을 냈습니다.

다만, 행정소송과 가처분신청 대상이 행정처분에 한정돼 검찰 고발 조치나 이와 관련된 거래소의 상장폐지실질심사, 매매거래 정지 등은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최 위원장은 국내에 2011년 도입된 국제회계기준인 IFRS가 규제 중심이 아닌 원칙 중심의 회계기준이고 삼성바이오가 이를 따른 것 아니냐는 자유한국당 김선동 의원 지적에는 "IFRS 원칙 중심이라는 데는 동의하지만, 자의적인 해석으로 보는 것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