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미세먼지 저감’ 환경부와 업무협약 체결_스타 베팅 예금_krvip

국방부, ‘미세먼지 저감’ 환경부와 업무협약 체결_가장 많은 돈을 지불하는 카지노_krvip

국방부는 오늘(30일),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환경부와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와 환경부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국가 배경농도 측정을 위해 접경지역에 대기측정망을 설치하고, 군부대 미세먼지 배출현황 분석, 비상 저감조치, 전기차 충전소 설치와 노후 경유 차량 교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국방부는 또 환경부와 협업을 통해 군부대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등의 배출량 관련 정보를 공동으로 수집·분석해 배출원 관리대책에 적용하고, 이를 토대로 효율적인 미세먼지 저감 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올해 말까지 2005년 이전 노후 경유 차량(상용버스·지프·트럭)을 전량 교체할 계획이며, 고농도 시 비상 저감조치 시행과 미세먼지 방지마스크, 공기청정기 확대보급 검토 등 미세먼지 저감과 장병 건강보호를 위한 부대별 대책을 수립하고 시행할 예정입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미세먼지의 효율적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을 관리·보전하는 임무는 국민의 기본권과 직결되는 사안으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환경부와 미세먼지의 효율적 저감 및 관리, 국민건강 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계획의 수립 및 재원 확보와 정보공유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부처는 정부혁신 과제인 '범정부 협업촉진'을 위해 이번 협약 이후에도 정례적으로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미세먼지 배출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사업의 공동 추진을 통해, 미세먼지의 효율적 관리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국방부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점차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장병들의 건강관리과 더불어 군 내에서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5월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