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北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유엔에 문제 제기”_베팅 확인에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_krvip

美 정부 “北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유엔에 문제 제기”_내 카드에는 슬롯이 몇 개 있어_krvip

미국 정부는 24일 북한의 잠수함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를 도발 행위로 여기며 강력하게 규탄했다.

미 국무부는 북한의 과거 미사일 시험들은 물론 이날 오전 동해 상에서 이뤄진 잠수함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비난한다"고 밝혔다. 또 국제사회의 약속을 저버린 북한의 미사일 시험과 관련해 유엔에 문제를 제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 국방부도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도발"로 규정하며 유엔에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 국방부의 게리 로스 대변인은 "북한이 지역 내 긴장감을 높이는 행위를 중단하고 대신 국제사회 일원의 의무를 충실히 하는 조치들을 이행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로스 대변인은 또 "북한의 위협에 맞서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동맹국들에 대한 미국의 방어는 굳건하다"고 말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AADC)의 분석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오전 4시 59분께 함경남도 신포 인근 해상에서 '북극성'(KN-11)으로 추정되는 잠수함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미사일은 480㎞(300마일)를 날아간 뒤 일본 방공식별구역(JADIZ)에 떨어졌다.

미 전략사령부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이 "북미 지역에 위협이 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