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지카바이러스 대비 전부대에 ‘모기방제 지침’_돈 버는 블로그_krvip

軍, 지카바이러스 대비 전부대에 ‘모기방제 지침’_미니 마켓 카지노 스테이션_krvip

국방부는 지카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해 전 부대에 모기 방제 지침을 내려보냈다.

국방부는 1일(오늘) "국내 첫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하고 이달 말 본격적인 모기 활동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지카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대폭 강화된 '군 모기 방제 지침'을 어제 전군에 하달했다"고 밝혔다.

또 "모기가 활동하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적극적인 방제활동을 펼치기로 했다"며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전군에 유충 구제제를 추가 보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지침은 말라리아가 빈번히 발생하는 일부 부대만 장마 이후 1∼2개월 동안 7∼10일 간격으로 유충 구제제를 살포하도록 하고 있으나 새 지침은 모든 부대가 이 같은 조치를 하도록 했다.

새 지침에서는 모기 성충 구제도 강화해 모든 부대가 연막·연무 살포를 주 2∼3회 하도록 했다.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발열, 두통, 쇠약, 관절통, 발진,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임산부가 감염될 경우 태아의 뇌가 자라지 않아 머리가 비정상적으로 작아지는 '소두증'을 유발할 수 있다.

지카 바이러스는 모기에 의해 감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