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복지부 장관 취임…“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모든 역량 집중해야”_내기 프린터_krvip

권덕철 복지부 장관 취임…“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모든 역량 집중해야”_카지노 로얄 데이비드 니븐 아노_krvip

권덕철 신임 보건복지부 장관이 취임하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24일) 취임사를 통해 “현재 확산세를 신속히 꺾기 위해, 다음달 3일까지인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기간’ 중 우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상황을 안정화시켜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중환자 병상 등 확진자 치료를 위한 병상과 의료 인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해외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도입과 예방접종 과정도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병원과 의료 인력 등 공공의료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들의 의료 부담 완화를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도 추진해나가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또 기초·장애인 연금과 아동수당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노인과 장애인,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확충해 국민들의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소득안전망’을 갖추겠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저출산 문제에 대해서는 영아 수당을 신설하고 오는 2025년까지 공공보육 이용률을 50%로 늘리는 한편, 온종일 돌봄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코로나19 3차 대유행 특집' 바로가기
http://news.kbs.co.kr/special/coronaSpecialMai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