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文 모욕’ 유튜버 안정권 구속 기소_해커 포커 스타 플레이 머니_krvip

검찰, ‘文 모욕’ 유튜버 안정권 구속 기소_도시 건축가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문재인 전 대통령을 모욕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안정권 씨가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인천지검 형사6부는 오늘(7일) 모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안 씨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은 안 씨가 운영하는 방송업체의 경영지원본부장 A 씨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안 씨는 지난 5월 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시 사저 앞에서 7차례 집회를 열고, 문 전 대통령과 그 가족을 상대로 욕설한 혐의를 받습니다.

안 씨는 사저 인근에서 시위를 열고, 유튜브 생중계 방송을 하며 후원 등을 받아 수익을 올리기도 했고, 문 전 대통령 측은 지난 5월 말 안 씨를 모욕 등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안 씨는 또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제20대 대통령 선거 때 후보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방하는 방송을 13차례 함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안 씨 등이) 경제적 이익을 목적으로 선거질서를 어지럽히고, 특정인에 대한 욕설 집회 등을 진행해 타인의 기본권을 해쳤다”며 “앞으로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선거질서를 위협하는 선거사범에 대해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