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연준 부의장 “실리콘밸리은행, 부실 관리의 교과서적인 사례”_내가 돌봐줄게 슬롯_krvip

美연준 부의장 “실리콘밸리은행, 부실 관리의 교과서적인 사례”_베토 카레로의 공룡_krvip

마이클 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부의장이 “실리콘밸리은행의 파산은 부실 관리(mismanagement)의 교과서적인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연준 부의장은 현지 시각 27일 상원 은행위 청문회에서 “SVB는 이자율과 유동성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했고, 예금 보험 보호 대상이 아닌 예금주들의 예상치 못한 파괴적인 뱅크런(예금 대량 인출)이 24시간 이내 발생하면서 파산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기술·벤처 은행으로 급성장한 SVB가 장기 채권 투자를 하면서 이자율 위험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지 못했고, 채무 위험을 관리하는 데도 실패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은행은 문제 해결을 너무 오래 지체했고 아이러니하게도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기 위해 취한 뒤늦은 조치가 대량 인출 사태를 야기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SVB 파산에 따른 영향은 광범위하고 더 큰 은행 시스템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면서 “예금 보험 보호 대상이 아닌 예금주들이 자기 예금을 찾을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전망은 미국 상업 은행의 안전과 건전성 전반에 대한 의문을 촉발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