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파업으로 1차 협력업체 1조4천억 원 손실”_캐시백 블레이즈 베팅_krvip

“현대차 파업으로 1차 협력업체 1조4천억 원 손실”_파그세구로에서 실제 돈을 버는 게임_krvip

현대자동차 노조가 정부의 긴급조정권 발동 검토에 맞서 전면 파업 계획을 결의한 가운데 7월 이후 파업만으로도 1차 협력업체는 약 1조4천 억 원의 매출 손실을 입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현대차에 납품하는 1차 부품 협력업체는 348개로, 이들 업체 매출액의 70~80%가 현대차에 부품을 납품하면서 발생한다. 지난해 1차 협력업체들은 현대차에 납품해 하루 900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그러나 지난 7월 파업으로 자동차 생산 차질이 발생하면서 협력업체들은 제대로 부품을 공급하지 못했다. 이에 따른 1차 협력업체의 총 매출 손실액이 하루 평균 매출 등을 고려할 때 1조4천 억 원에 이른다는 게 조합 측의 주장이다.

앞서 중소기업중앙회 등 15개 단체로 구성된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역시 최근 현대차 파업 사태가 장기화하면 제품 불매 운동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현대차 노조는 지난 7월 19일 파업을 시작한 이래 부분 파업과 전면 파업을 진행하다 지난 4일 파업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노조는 오는 11일까지 정상 업무를 하기로 했으나 이후 임금인상 등 사측과 추가 협상을 마무리하지 못하면 다시 파업을 검토하겠다고 경고한 상황이다.

특히 민주노총 금속노조 산하 현대차그룹 지부지회 대표들은 오늘 고용노동부의 긴급조정권 발동 시 모든 계열사 노조의 총파업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긴급조정권이 발동되면 해당 노조는 30일간 파업이 금지되고, 중앙노동위원회가 조정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