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총선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발표…친윤 이철규 포함_낮은 베타 호마 결과_krvip

국민의힘, 총선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발표…친윤 이철규 포함_장비 대여해서 돈 벌기_krvip

국민의힘이 4·10 총선 후보자 공천 작업을 총괄할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결정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공개했습니다.

공관위는 총 10인으로 구성됐는데 위원장 1인에 위원 9인입니다.

공천관리위원장에는 판사 출신인 정영환 전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임명됐습니다.

당내 인사로는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이철규 당 인재영입위원장과 장동혁 사무총장, 비례대표인 이종성 의원이 합류합니다.

외부에서 영입된 공관위원은 모두 6명입니다.

문혜영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유일준 법무법인 케이디에이치 대표변호사, 윤승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전종학 세계한인지식재산전문가협회 회장, 전혜진 UNICEF 한국위원회 이사, 황형준 보스턴컨설팅그룹코리아 대표가 참여를 확정했습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비대위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공관위 인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현역 의원들이 공관위에 포함된 데 대해서는 "공관위원들이 불출마한다는 말을 한 적 없다"고 했습니다.

특히 친윤 의원인 이철규 의원이 공관위에 포함된 것을 두고는 "이 의원은 인재영입위원장"이라며 "인재영입위에서 공관위원장 중 한 명으로 포함돼 자료를 실질적으로 포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도 설명했습니다.

이 의원의 영입이 '윤심'이 작용된 것 아니냐는 해석에는 "지금 당을 이끌고 있는 것은 나"라며 설득력 있는 공천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