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히 조사해 일벌백계…재발 방지”_오토라마 슈퍼슬롯_krvip

“철저히 조사해 일벌백계…재발 방지”_공예품을 팔아서 돈을 벌다_krvip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은 윤 일병 사건의 모든 가해자와 방조자를 철저히 조사해 일벌백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근본적인 재발 방지책 마련도 주문했습니다.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은 휴가 복귀 후 첫 국무 회의를 주재하면서 윤 일병 사건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시했습니다.

<녹취> 박 대통령 : "있어선 안될 사고로 귀한 자녀를 잃으신 부모님과 유가족들을 생각하면 너무나 마음이 참담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바로잡겠다는 군의 약속과 달리 같은 일들이 반복되고 있다며, 어떤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군에 보낼 수 있겠냐고 질책했습니다.

국가 혁신 차원에서 이번엔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며 모든 가해자와 방조자들을 철저히 조사해 문책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녹취> 박 대통령 : "일벌백계로 책임을 물어 또다시 이런 사고가 일어날 여지를 완전히 뿌리 뽑기 바랍니다"

근본적인 재발 방지책 마련도 주문했습니다.

병영 시설을 수용 공간에서생활 공간으로 바꾸고, 군뿐만이 아니라학교의 인성 교육을 강화하는 방안을제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 확인 과정에서도 국민들의 신뢰를 크게 떨어뜨렸다며 책임질 사람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박 대통령이 이같이 엄정 대처를 표명하면서 윤 일병 사망 사건에 따른 후속 문책이 어디까지 확산될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이석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