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 학부모 만족도 92%”_그랑블루 빙고_krvip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 학부모 만족도 92%”_스페인 경기에서 누가 이겼는가_krvip

정부가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초등돌봄교실 과일 간식 지원 시범사업이 학부모와 학생 대다수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학부모와 학생, 학교 관계자 등 2400여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학부모의 92%가 만족하고 있다는 답변을 내놨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보통'이라는 답은 7%, '(매우)그렇지 않다'는 1%였습니다.

전체 학년으로 사업을 확대할 필요성에 대해서는 91.9%가 '(매우)그렇다'고 했고, 5.8%는 '보통', 2.3%는 '(매우)그렇지 않다"고 했습니다.

학생들 가운데 계속 간식을 제공받기 원한다는 답변은 92%를 차지했습니다. 과일 맛에 대해서는 '맛있다'는 답이 71.6%로 가장 많았고, '보통'이 21%, '맛없다'가 2.4%, '모르겠다'가 5% 등이었습니다.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식의 필요성을 물은 결과 '필요하다'가 65.5%로 가장 많았고, '필요하지 않다'(26.3%), '잘 모르겠다'(8.1%)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농식품부는 올해 역시 초등학교 과일 간식 지원 시범사업을 진행합니다. 이어 예비타당성 조사 등을 거쳐 2022년까지 초등학교 전 학년으로 공급 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