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다롄 방역당국 “12명 감염원 인접국 수입 의류소재”_포커에서 어둠을 위한 전투_krvip

中 다롄 방역당국 “12명 감염원 인접국 수입 의류소재”_슬롯 아줄_krvip

중국 랴오닝성 다롄 방역당국이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12명의 감염원으로 인접국에서 수입한 의류 소재를 지목했습니다.

다롄시 신문판공실은 “14∼15일 발생한 다롄시 신푸신구의 무증상 감염자 12명은 원료를 수입, 가공해 수출하는 한 의류공장 관련자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신푸신구 방역당국은 “이 일대 여러 의류공장이 ‘인접국’에서 원료를 수입한다”며 “수입 원료에서 다량의 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 변이(BA.2)가 검출됐는데 그동안 다롄에서 확인된 것과 다른 유형이다. 수입 원료가 감염원으로 추정된다”고 공지했습니다.

앞서 다롄시 질병통제센터는 지난 4일 한국에서 수입한 의류 판매 업체 직원이 감염됐다며 감염원으로 한국 의류를 지목한 바 있습니다.

이후 베이징 등 3개 지방 정부와 중국 관영 매체들이 잇따라 코로나19 감염원이 한국 의류라고 단정적으로 언급하며 한국 택배 물건에 의한 코로나19 전파 위험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 외교부는 지난 7일 “사려 깊지 못한 언행”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