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日 백색국가 제외 조치, 역내 번영에 심각한 위협”_금융 애플리케이션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강경화 “日 백색국가 제외 조치, 역내 번영에 심각한 위협”_베토 가구 신용카드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오늘(3일) 일본이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한 조치가 역내 번영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강 장관은 오늘 오전 태국 방콕 센타라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메콩 외교장관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일방적이고 자의적인 조치가 지닌 부당성을 지적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메콩 외교장관회의는 아세안 내 개발 격차 완화에 기여하고 한국과의 경제 협력을 촉진하고자 지난 2011년 구성된 연례 회의체로 한국과,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베트남·태국 등 메콩강 유역의 5개 국가가 참여합니다.

강 장관은 이에 앞서 돈 쁘라맛위나이 태국 외교장관과 양자회담을 하고 일본 각의가 어제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처리한 것을 언급하며, 일본의 이러한 조치는 역내 공동 번영을 저해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태국 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건설적인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돈 장관은 자유롭고 투명한 무역질서를 존중하며 이를 통한 공동 번영의 중요성에 공감했다고 외교부가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