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군사 지원 그만” 독일 이어 체코서도 대규모 집회_마나우스의 마르셀로 카지노_krvip

“우크라 군사 지원 그만” 독일 이어 체코서도 대규모 집회_구독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유럽 일부 국가에서 러시아와 싸우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적 지원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AP 통신은 현지시각 11일 체코 수도 프라하의 바츨라프 광장에 수천 명이 집결, 높은 물가상승률에 항의하고 정부가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를 벌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집회를 주도한 야당 ‘PRO’의 인드르지흐 라이흘 대표는 이날 “체코 시민들의 이익에 우선적으로 관심을 갖는 정부를 원한다”며 연립정부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시위대도 “전쟁을 멈추고, 나토를 멈추라”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의 가방에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쓰는 상징인 알파벳 ‘Z’가 쓰인 것이 곳곳에서 목격됐다고 AP는 전했습니다.

체코는 전쟁 발발 이후 우크라이나를 강력히 지지해온 국가 중 하나로, 무기 지원은 물론 50만 명의 난민을 자국에 수용한 바 있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1년을 맞은 지난달 25일 독일 수도 베를린에서도 야당인 좌파당 주최로 약 1만 명의 군중이 모여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제공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