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내년 대선서 또 무소속 출마 가능성…추대그룹 검토”_바다 근처의 카지노 하우스_krvip

“푸틴, 내년 대선서 또 무소속 출마 가능성…추대그룹 검토”_가브리엘 포커 캠페인_krvip

러시아 크렘린궁이 내년 3월 17일로 예정된 대통령 선거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무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에도 대비 중이라고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크렘린궁 국내 정치 부서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 3명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크렘린궁이 푸틴 대통령 입후보를 위한 '추대 그룹' 조직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매체는 추대 그룹 조직은 푸틴 대통령이 다가올 대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 선거법에 따르면 무소속 후보자가 선거에 출마하려면 최소 500명 이상의 지지자로 구성된 추대 그룹에 의해 후보로 추천받아야 합니다.

앞서 푸틴 대통령은 자신이 처음으로 출마한 2000년 대선과 2004년 대선에서는 무소속으로, 2012년 대선에서는 집권당인 통합러시아당 후보로 각각 출마했습니다. 이후 2018년에는 다시 무소속으로 대선에 나섰습니다.

당시에도 대선 전 러시아에서는 푸틴 대통령을 후보로 추천하기 위해 통합러시아당과 친(親)크렘린계 정당 인사 등 668명이 참여한 추대 그룹이 꾸려진 바 있습니다.

한 소식통은 푸틴 대통령이 무소속으로 출마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으로 유권자들의 초당적 지지로 당선된 '모든 국민의 대통령'이라는 상징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꼽았습니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추대 그룹 명단은 아직 구체적으로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러시아 내 유명 영화감독과 가수, 의사,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 의회 의장, 우크라이나 특별 군사작전 관련 인물, 세계 최초 여성 우주비행사인 발렌티나 테레시코바 등이 추대 그룹에 임명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소식통은 "추대 그룹 구성원은 사회 각층을 대표하고 유권자들에 대한 영향력도 갖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아직 내년 대선 출마 여부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러시아 안팎에서는 푸틴 대통령의 높은 지지율 등을 고려할 때 대선 출마는 확실시되며 별다른 이변 없이 승리를 거머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러시아 현지 여론조사 전문기관 폼(FOM)이 이달 초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푸틴 대통령에 대한 국민 신뢰도가 여전히 8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까닭에 내년 대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권자들을 투표소로 나오게 하는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한 소식통은 "푸틴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는 지지자들은 그가 대선에서 이기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 투표에 참여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은 다음 달 14일 대규모 기자회견을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각에서는 이 자리에서 푸틴 대통령이 내년 대선 출마 여부를 발표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