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 부녀 타고 있던 추락 헬기, 엔진 고장 흔적 없다”_퀸 베팅 플랫폼_krvip

“코비 부녀 타고 있던 추락 헬기, 엔진 고장 흔적 없다”_베터 콜 사울 빙고_krvip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의 사망을 부른 헬기 추락 사고 현장에서 엔진 고장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인 미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7일(현지시간) 발표한 초기 보고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보도했습니다.

NTSB는 사고 현장의 잔해에서 발견된 헬기의 두 엔진 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조사한 결과 통제 불가능하거나 중대한 내부적 고장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지난달 26일 사고 당시 헬기는 시속 184마일(약 296㎞)로 비행하고 있었으며 충돌 이후 분당 4천피트(약 1천200m)가 넘는 속도로 추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코르스키사의 S-76 기종인 해당 헬기는 충돌 직후 발생한 화재로 대부분이 파괴됐으며, 충돌 지점인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 인근 언덕에는 땅이 2피트(약 61cm)가량 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조종사 아라 조바얀은 충돌 전 로스앤젤레스 북쪽의 버뱅크 공항과 반누이스 공항 사이 관제지대를 통과하기 위한 특별 허가를 요청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당 지역은 통상 구름이 낮고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아 계기에 의존해 운항하는 비행기만 통과하도록 제한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충돌 직전 조바얀은 헬기를 구름 위로 띄우기 위해 4천피트(약 1천220m) 고도까지 오르려 하고 있다고 관제소에 전했습니다.

헬기는 약 1천500피트(약 457m) 고도까지 올라 좌회전했는데, 약 8초 후 추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