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당 대선 체제 돌입…경선룰 속속 확정_스타 베팅 룰렛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각 당 대선 체제 돌입…경선룰 속속 확정_포커 델타 스포츠 바지_krvip

<앵커 멘트>

대통령이 파면돼 조기 대선이 확정됨에 따라, 정치권이 대선 채비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대선 준비를 자제해온 자유한국당이 오늘(11일) 경선관리위원회를 출범시키면서 이제 모든 정당이 경선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황진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160만 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하는 등 당내 경선의 진도가 가장 빠른 더불어민주당은 내일(12일)부터 열흘 동안 실시되는 2차 선거인단 모집을 최종 점검하는 등 분주히 움직였습니다.

선거인단 추가 모집과 다음주 화요일로 예정된 KBS 등 5개 방송사 동시 생중계 토론회로 조기 대선 초반 분위기를 장악한다는 전략입니다.

대통령 탄핵이 확정되면서 대선 준비가 발등의 불이 된 자유한국당은 오늘(11일) 아침 긴급 비대위 회의를 열어 대선후보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의결했습니다.

통상 당 원로가 맡았던 위원장에 3선의 김광림 의원을 임명했고 최대한 서둘러 이달 말 쯤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습니다.

난항 끝에 후보자 간 경선 규칙 합의를 도출한 국민의당도 오늘(11일) 저녁 선관위 회의를 열어 토론회 일정을 조율하는 등 후속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탄핵 인용으로 탈당의 정당성 논란에서 자유롭게 된 바른정당도 모레 시작되는 후보자 등록 등 경선 절차를 최종 점검했습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