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소상공인 금융지원, 금융권 지원노력 필요시점”_오늘 승리한 리더의 테스트_krvip

금감원장 “소상공인 금융지원, 금융권 지원노력 필요시점”_베토 스포츠 자라구아 두 술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오늘(4일) 정부 대책만으로는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으므로 금융권이 적극적인 지원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원장은 오늘 오후 서울 우리은행 종로4가 금융센터를 방문해 인근 광장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열고 이처럼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으로 경제·금융 여건이 악화하고 있어 코로나19 이전으로 온전히 회복하려면 다소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금감원도 관련 부처와 함께 새출발기금, 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방안 등 민생지원 대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이어 이런 대책이 현장에서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종합지원단을 운영하고, 코로나19 피해 만기연장·상환유예와 관련해선 금융회사에 면책 조치를 계속 적용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는 “정부 차원의 대책만으로는 위기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다”라며 “차주와 자율협약을 통한 만기연장과 같이 금융권 자체의 적극적인 지원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