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이어 사도광산?…日, 세계문화유산 등재 일단 보류_온라인 포커와 라이브 포커의 차이점_krvip

군함도 이어 사도광산?…日, 세계문화유산 등재 일단 보류_콰이를 속이고 돈을 버세요_krvip

일본이 집요한 시도 끝에 지난 2015년 나가사키(長崎)현 군함도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한 데 이어 또 다른 조선인 강제노동 동원지인 사도(佐渡)광산도 세계유산에 올리려다 일단 보류했다.

일본 정부의 문화심의회는 31일 오사카의 모즈(百舌鳥)·후루이치(古市)고분군을 201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목표로 하는 일본 단일 후보로 정했다고 밝혔다.

문화심의회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3년째 일제 강점기 조선인이 강제노역에 시달린 곳 중 하나인 일본 니가타(新潟)현 사도광산도 후보로 놓고 저울질을 했지만 최종 후보에서는 제외했다.

한국 국무총리 소속 대일항쟁기강제동원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희생자 등 지원위원회에 따르면 사도광산에는 조선인 근로자가 최소 1천 400명 동원된 것으로 추정된다.

문화심의회는 이와 함께 홋카이도(北海道)와 도호쿠(東北) 지방을 중심으로 한 조몬(繩紋) 유적지(신석기 유적지)도 함께 후보군에 넣었었다.

문화심의회는 사도 광산과 조몬 유적지에 대해 "세계적인 가치를 보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이 과제"라고 설명했다.

세계문화유산의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매년 한 국가당 1건이다. 사도 광산 등은 2020년 이후 등록을 목표로 하게 된다고 교도통신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