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캠퍼스 서울에 온 까닭은?…“흥미진진한 성장 시장”_반데이란테스 카지노_krvip

구글캠퍼스 서울에 온 까닭은?…“흥미진진한 성장 시장”_무료로 메이크업 받는 방법_krvip

구글이 8일 '캠퍼스 서울' 개소를 맞아 연 기자간담회는 한국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얼마나 높이 평가하는지 드러내는 자리였다.

간담회에는 구글코리아 사장을 비롯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창업가 지원팀 총괄 등 구글 주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캠퍼스 서울과 국내 스타트업의 '장밋빛 미래'를 점쳤다.

카림 템사마니 구글 아·태 지역 총괄 사장은 1990년대 서울에서 근무할 당시 인터넷을 처음 써본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20년 뒤 다시 찾은 서울은 전 세계 어떤 국가보다도 스마트폰 이용자가 가장 많고 인터넷과 상거래 속도는 가장 빠른 흥미진진한 스타트업 커뮤니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국민의 창의력, 국내총생산(GDP) 대비 높은 특허 보유 수, 다른 국가에 비해 3년 정도 앞선 신기술 수준 등을 언급하며 "한국이 세계 모바일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한국에서 요즘이 창업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며 "인수나 기업공개(IPO), 자원·노하우·네트워크 부족, 글로벌 시장 진출의 어려움 등이 있지만 이럴수록 스타트업의 입지를 강화해 미래 포부를 펼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매리 그로브 구글 창업가 지원팀 총괄은 "서울의 번창하는 스타트업 생태계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 가능성, 다양한 멘토링과 교육이 가능한 구글의 현지 인적 자원 등이 서울을 세 번째 캠퍼스 설립지로 택한 배경"이라고 소개했다.

캠퍼스 서울이 이날 공식 개소에 앞서 지난달 14일부터 3주간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베타 운영한 결과 1천명이 넘는 창업가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2천800명 이상이 캠퍼스 서울 주관 행사에 참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회원들의 국적은 총 28개, 여성 비율은 22%로 국적, 성별 다양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캠퍼스 서울 입주사 전용 공간에는 실시간 카메라 필터 앱 '레트리카'를 만든 벤티케익, 영어 글쓰기 도우미 서비스 '채팅캣' 등 8개 스타트업이 자리를 잡았다.

입주하는 스타트업은 캠퍼스 서울의 협력사인 창업 종합지원 공간 '마루180'이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 기술력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입주사 대표로 나온 김용경 채팅캣 대표는 "함께 입주한 다른 스타트업과 정보를 나누면서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할 수 있고 여성 창업 멘토를 만날 기회가 많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구글은 영국 런던, 이스라엘 텔아비브, 한국 서울에 이어 스페인 마드리드, 브라질 상파울루, 폴란드 바르샤바 등 총 6개 도시로 캠퍼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