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고려항공 제재, 미국인 탑승 금지조치 아냐”_우승한 삼바 학교_krvip

美 “고려항공 제재, 미국인 탑승 금지조치 아냐”_보물섬 카지노 입구_krvip

미국 정부 당국자가 북한의 유일 항공사인 고려항공에 대한 미국의 독자제재는 미국인들의 탑승 금지조치가 아니라고 설명했다고 미국의소리(VOA)방송이 오늘(16일)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미 당국자는 방송에 "(미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OFAC)이 고려항공을 이용한 개인의 여행을 금지한 것은 아니다"라며 "다만 서비스 제공 등 고려항공이 이해관계를 가진 분야에서 미국인들의 거래는 폭넓게 금지된다"고 설명했다.

개인의 고려항공 탑승은 금지하지 않지만 고려항공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명백한 금지사항이라는 의미로, 이번 조치가 고려항공의 항공권 판매 등을 대행하는 여행사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고 방송은 전했다.

앞서 미 해외자산통제국은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및 국외 노동력 운송 수단이라는 의혹을 받아 온 고려항공을 현지시각 지난 2일 제재 대상에 포함했다.

미 재무부가 미국인과 미 영주권자, 미국 기업 등에 대해 제재 대상자와 거래를 금지하고 있어 고려항공 제재는 미국인의 탑승 금지를 의미하는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